상단여백
HOME 전국 경북
김병수 울릉군수, 국비 확보를 위한 힘찬 발걸음지역 현안 사업에 대한 총 2135억원 규모 국비 지원 건의
  •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1.03.04 11:08
  • 댓글 0
   
▲ 울릉군청
[중부뉴스통신] 울릉군은 3월 5일부터 10일까지 김병수 군수가 2,135억원 규모의 국비 지원 건의 등을 위해 중앙119본부, 포항지방해수청, 해양수산부 등을 방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울릉군에 따르면, 3월 5일 중앙119본부를 방문해 태하 소방파출소 신설에 대해 논의하는 것을 시작으로 3월 8일에는 문화체육관광부를 방문해 울릉 야외 골프 연습장 조성에 대해 건의하고 이어 해양수산부를 방문해 현포항 방파제보강 및 동방파제 연장사업 저동항 복합형 건설공사 등 8개 사업에 대해 건의할 예정이다.

3월 9일에는 여기동 포항지방해양수산청장과 면담을 진행해 해양수산부 건의 사업의 주요 시행청인 포항지방해양수산청과 울릉군의 협조체계 등에 대해서 상세 논의를 할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10일에는 문화재청과 행정안전부를 방문해 와달리 용굴 역사생태 탐방로 조성 성인봉 원시림 탐방로 정비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정비사업 사업지구 변경 등 5개 사업에 대해 건의할 예정이다.

이번 방문에서 건의될 지역 현안 사업들은 총 14건이며 총 사업비 규모는 2,272억원에 달하고 이중 국비 규모는 2,135억원이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재정 자립 기반이 약한 울릉군으로서는 대규모 지역 현안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서 국비확보가 절실한 상황이다 이번 방문을 통해 국비를 확보해 지역민들을 위한 사업을 진행하는 데 진전이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