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광주
광주 서구, ‘서구청소년문화의집 건립사업’기본설계 보고회 개최기본설계 완료 및 실시설계 준비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21.03.04 12:04
  • 댓글 0
   
▲ 광주 서구, ‘서구청소년문화의집 건립사업’기본설계 보고회 개최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광주 서구가 ‘서구청소년문화의집 건립사업’기본설계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구청소년문화의집 건립사업은 여성가족부 청소년시설 확충 사업의 일환으로 서구 쌍촌동 1287-1번지에 지하1층, 지상4층, 연면적 2,026㎡ 규모의 청소년 수련시설을 건립할 계획으로 입주시설은 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등 5개 시설이다.

지난해 11월 설계공모 심사를 추진해 용역 계약을 체결, 설계를 진행중에 있으며 그 동안 관련분야 전문가와의 간담회를 통해 기본설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고 이번 보고회를 통해 시설별 층별배치, 평면계획, 주차계획 등을 논의, 기본설계을 확정했다.

서구는 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시설 확충사업 지침에 따라 기본설계에 대한 여성가족부 자문 이후 실시설계를 진행해 올해 6월말까지 설계용역을 완료하고 7월 착공해 내년 6월 준공을 목표로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서대석 서구청장은 담당자들을 격려하고 “서구청소년문화의집이 서구 청소년 정책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며 지역 청소년들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청소년수련시설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