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제주
새봄맞이 명품 제주춘란의 세계로 초대한다세계유산본부 한란전시관, 농가 정성껏 키운 춘란 5∼6일 전시회
  • [제주=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 승인 2021.03.04 15:05
  • 댓글 0
   
▲ 새봄맞이 명품 제주춘란의 세계로 초대한다
[제주=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 한란전시관에서 춘란 농가들의 소중히 키운 명품 춘란전시회를 3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동안 기획 전시한다고 밝혔다.

한란과 함께 제주를 대표하는 춘란은 난초 중 가장 빠르게 봄을 알릴뿐 만 아니라 다양한 색채의 아름다움은 한번 접한 이들은 매료될 수 밖에 없는 난중의 난으로 일경일화에서 다양한 색채를 표현하는 자생식물이다.

코로나19로 힘든 농가 소득증대 뒷받침과 제주가 난초 자생지로서 난 문화 계승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전시회를 기획하게 됐다.

이번 전시는 안전한 거리두기 관람을 위해 사전예약제를 우선 실시한다.

예약은 제주한란전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가능하며 1시간당 30명으로 인원을 제한한다.

관람객은 관람전 발열검사와 명부작성,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 방역지침은 준수해야만 입장이 가능하다.

김대근 세계유산본부장은 이번 전시회는 코로나19로 힘든 농가소득 증대와 도민들의 생태자원 보호에 대한 관심과 참여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으며 앞으로 춘란 전시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행정적 뒷받침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제주=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