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인천
연수구청소년수련관, YGLP 토의회 진행‘쓰레기 섬의 심각성과 해결 방안’주제…심각성 공유, 다각적 해결방안 모색
  •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1.03.05 12:00
  • 댓글 0
   
▲ 연수구청소년수련관, YGLP 토의회 진행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연수구청소년수련관 YGLP 참가 청소년들은 지난달 28일 비대면 화상회의 방식으로 ‘쓰레기 섬의 심각성과 해결 방안’을 주제로 토의회를 진행했다.

이번 토의회에는 사회자와 패널 6명과 6명의 청중들이 참여해 우리나라 면적의 16배에 달하는 쓰레기섬의 심각성을 공유하고 환경, 경제, 사회 등 다각적인 관점으로 해결방안에 대해 심층적인 토의를 진행했다.

홍현웅 연수구청소년수련관장은 “환경과 사회문제에 관해 서로의 의견을 나누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 바란다”며 글로벌 리더를 꿈꾸는 참가 청소년들을 격려했다.

토의회에 참가한 YGLP 8기 김이경 참가자는 “바다 오염의 심각성에 대한?경각심을 갖는 계기가 됐으며 해양?쓰레기와 그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우리 모두가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연수구청소년수련관은 2013년부터 인천지역 내 중·고등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글로벌 융·통합 리더십 역량강화 프로젝트인 YGLP를 진행하고 있다.

연 1회 참가자를 모집하며 국제활동의 이해를 위한 국제 활동가들과의 만남, 의사소통능력 향상을 위한 토의 유형별 기법 교육,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특강 등 프로그램과 국제교류, 국제구호 실천과정이 진행된다.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