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남
거창군, 2021년 제1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개최제8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힘찬 도약
  •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승인 2021.03.05 16:05
  • 댓글 0
   
▲ 거창군, 2021년 제1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개최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거창군은 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사회보장 각 분야 민·관 전문가인 대표협의체 위원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거창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년 동안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이끌어 갈 신규위원 위촉 및 민간위원장 임기 만료에 따라 대한노인회 신종학 거창군지회장을 제8기 민간위원장으로 선출했고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지난해 시행결과와 2021년 시행계획에 대한 심의 및 기타 토의가 이뤄졌다.

또한,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지난해 추진상황에 대한 다양한 토론과 논의를 통해 올해 시행계획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했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에 대한 민·관 협력 사업 추진 지원 방안도 논의됐다.

공공위원장인 구인모 거창군수는 “거창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민·관 협력의 구심점이 되어 거창군에 필요한 복지사업이 무엇인지 함께 고민하고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없는지 꼼꼼하게 살펴 더 큰 거창 군민 행복 시대를 앞당길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군은 거창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중심으로 12개 읍·면별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구성·운영하고 있으며 이들 협의체는 각 읍면의 특색에 맞는 지역특화사업 추진과 복지 사각지대 및 지역자원 발굴 등 주민들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민관협력을 통한 지역주민의 복지에 앞장서고 있다.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