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한-아시아개발은행 도시개발 포럼’ 개최한국의 스마트 도시개발 관련 기술 및 노하우 수출 지원
  • [경제=중부뉴스통신]정승원 기자
  • 승인 2021.06.24 16:24
  • 댓글 0
   
▲ 「한국-ADB 도시개발포럼」 프로그램 내용
[경제=중부뉴스통신]정승원 기자 = 오는 6월 28일부터 7월 2일까지 기획재정부는 아시아개발은행, 국토교통부, 한국수출입은행 및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과 공동으로 ‘한-ADB 도시개발 포럼’을 온라인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그간 한국이 축적한 도시개발 경험 및 노하우를 ADB와 공유해 아시아 개발도상국의 도시 인프라 계획 및 프로젝트 개발에 활용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이며 ADB내 도시개발 관련 담당자 및 우리 공공기관, 해외 도시개발 사업에 관심 있는 기업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스마트 기술기반 도시개발”을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5일간 5개의 세부주제별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이다.

이종화 기획재정부 개발금융국장과 로버트 길드 ADB 지속가능개발국 부국장의 개회사로 시작되는 1일차에는, ADB 담당자가 도시개발 관련 ADB측 관심분야 소개와 함께 ADB 조달시스템 및 입찰참여 절차를 안내하고 우리기업과 ADB 사업참여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2~5일차에는 우리 기업 및 기관들이 디지털솔루션, 수자원, 에너지, 교통 등 유망분야에 대한 한국의 스마트 기술 및 개발 정책 등을 소개하고 ADB 사업으로 연계할 수 있는 실행방안을 ADB측과 논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금번 포럼은 ADB-우리기업·기관들 간 정보교류 및 네트워크 구축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데이터 허브 플랫폼, 스마트 수자원관리, 그린에너지, 지능형 교통정보시스템 등 미래 신성장 산업 관련 국내기업의 우수한 기술을 소개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온실가스 감축 및 기후변화 적응 등 아시아 개도국들의 환경 친화적이고 지속가능한 도시개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도시개발 사업 및 해외조달시장 진출에 관심 있는 우리 기업은 수출입은행 홈페이지에 사전참가 등록을 통해 본 포럼 참여가 가능하다.

[경제=중부뉴스통신]정승원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중부뉴스통신]정승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