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대전
대전교육청, 2022 전국대학박람회 온라인으로 변경 실시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수험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고려
  •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1.07.27 09:26
  • 댓글 0
   
▲ 대전시교육청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오는 7월 31일부터 2일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대면으로 개최 예정이었던 ‘2022학년도 전국대학박람회 및 입시정보설명회’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형식으로 변경·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2022 전국대학박람회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대입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3 학생 및 학부모의 대입상담에 대한 도움을 주기 위해 철저한 방역 수칙 준수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하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를 추진했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본격화되고 오는 7월 27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로 격상되는 등 코로나19 확진자가 대전 관내에 증가하고 있어 학생 및 학부모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박람회 운영 방식의 변경을 결정하게 됐다.

사전 예약된 ‘현직교사 1:1 진학상담’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통한 일대일 화상 상담으로 변경해 예정된 일자에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37개 대학이 참여하는 ‘대학별 입시 온라인 화상 상담’도 예정대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전교육청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전국대학박람회 개최에 많은 관심을 보내주신 학생 및 학부모, 참가대학에게 감사드리고 코로나19 상황으로 어쩔수 없이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할 수 밖에 없음을 양해 부탁드린다”며 “우리 교육청에서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다양한 형태의 대입정보 제공 및 단위학교 학생 맞춤형 진학지도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