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전북
‘전주형 뉴딜’ 이끌 아이디어 찾는다시, 다음 달 9일까지 ‘뉴딜, 전주의 미래를 그린다’ 주제로 시민 아이디어 공모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21.07.29 10:35
  • 댓글 0
   
▲ 전주시청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전주시가 정부의 ‘한국판 뉴딜 2.0’ 추진계획에 발맞춰 메타버스, 탄소중립, 청년정책 등 미래 성장동력 발굴에 나선다.

시는 다음 달 9일까지 지역 특성에 맞는 뉴딜사업을 시민과 함께 추진하기 위한 취지로 ‘뉴딜, 전주의 미래를 그린다’라는 주제의 시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모집분야는 메타버스 등 관련 사업 탄소중립 관련 사업 청년정책 관련 사업 등 3개다.

배달앱이나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운동, 청년매입임대주택 등이 일례가 될 수 있다고 시는 설명했다.

참여자격은 공고일 기준 전주에 주소를 둔 시민과 전북권 소재 학교에 다니는 대학생이다.

희망자는 전주시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은 참가신청서와 사업 설명서 등을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전주시 뉴딜추진단으로 우편 신청하면 된다.

또 전주시 홈페이지 내 공모제안 코너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접수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한국판 뉴딜 연관성, 창의성, 실행 가능성, 효과성 등을 평가한 뒤 우수상, 장려상, 노력상을 선정하고 대상자에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할 방침이다.

최현창 전주시 기획조정국장은 “이번 공모전에서 발굴된 소중한 아이디어는 전주의 미래를 더 편리하고 안전한 일상으로 그려나가는 재료로 활용될 것”이라며 “지속가능한 행복도시 전주로 거듭날 수 있기 위해 전북권 대학생을 비롯한 시민들께서는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