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충남
서천군민이 만들고 누리는 주민참여예산 공모 역대 최대 참여총 68개 사업 52억원 신청, 전년 대비 320% 증가
  •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1.07.29 10:41
  • 댓글 0
   
▲ 서천군청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서천군은 2022년 예산 편성에 군민의 생각을 담기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에 역대 최대인 총 68개 사업, 52억원의 예산이 접수됐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대비 30건, 36억원이 증가한 수치다.

서천군은 지난 6월 14일부터 7월 28일까지 45일간 접수를 진행했으며 대다수 군민의 참여를 위해 찾아가는 설명회 등 적극적인 홍보를 개진해왔다.

이번 공모는 공공행정 및 안전·교육복지·문화관광·지역경제 및 농림수산·지역개발·기타 등 6개 분야를 대상으로 접수했으며 특정사업에 편중되지 않고 다양한 의견이 접수됐다.

특히 이번 공모에는 지역 내 청소년 및 청년들의 적극적 참여가 이어져 더욱 의미가 있었다.

접수된 사업은 실현가능성 등을 부서에서 검토한 후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도 있는 논의를 거쳐 2021년 10월 중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한덕수 기획감사실장은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및 주민자치위원회의 역량강화를 위한 찾아가는 예산학교·각 분야별 목소리를 듣는 찾아가는 예산간담회 운영 등을 통해 군민 예산참여의 반경을 지속적으로 넓혀가고 있다”며 “이번에 제출하신 제언은 모두 소중하게 여기고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