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대전
대전시립미술관, MZ세대가 직접 기획한 행사 개최‘게임과 예술: 환상의 전조’9월 5일 종료를 앞두고 MZ세대의 감성 나눠
  •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1.09.02 08:43
  • 댓글 0
   
▲ 대전시립미술관, MZ세대가 직접 기획한 행사 개최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대전시립미술관은 ‘게임과 예술 : 환상의 전조’전시종료를 앞두고 MZ세대가 직접 기획한 특별한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대전시립미술관 실무연수생 권민희와 박하은씨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상에서 MZ세대들과 공감을 나누는 ‘당신과 어울리는 작품을 찾아드립니다’와‘게임과 예술 : 현장 스케치 및 코멘트’두 프로젝트로 진행했다.

‘당신과 어울리는 작품을 찾아드립니다’는 최근 SNS 상에서 호응을 얻은 MBTI 검사를 활용한 연계행사로 진행됐다.

참여자의 성격유형에 어울리는‘게임과 예술’전시출품작품과‘놀이터는 24시’ 단편소설작품을 맞춤 추천하고 선정된 참여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전달했다.

‘게임과 예술 : 현장 스케치 및 코멘트’는 AR 이모지를 활용해 MZ세대의 감수성이 생생히 느껴지는 전시소개영상으로 기획해 전시를 리뷰했다.

이 영상은 대전시립미술관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 가능하다.

이번 행사를 진행한 권민희씨는“젊은 작가들의 신선한 시각으로 바라본 게임과 예술이라는 주제를 함께 고민하고 관련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박하은씨는 “MZ 세대로서 또래에게 호응을 얻을만한 콘텐츠에 대해 고민할 수 있었던 귀중한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시립미술관 선승혜 관장은“게임과 예술: 환상의 전조 종료를 앞두고 MZ세대가 직접 기획한 특별한 행사로 공감미술을 다양하게 실현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게임과 예술: 환상의 전조’는 대전시립미술관과 KAIST 문화기술대학원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엔씨소프트가 협력했다.

문화체육관광부 및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0년도 문화기술 연구개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됐다.

전시는 무료관람으로 9월 5일까지 대전시립미술관 대전창작센터에서 진행된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