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광주
세상을 향한 날개짓…제1회 ‘동구청년총회’ 개최청년의 날 기념·청년참여위원회 등 정책 제안 적극 반영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21.09.07 16:03
  • 댓글 0
   
▲ 세상을 향한 날개짓…제1회 ‘동구청년총회’ 개최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광주 동구는 청년기본법 시행으로 법정기념일로 제정된 청년의 날을 기념해 ‘제1회 광주 동구 청년총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동구 청년참여위원회와 함께 추진한 청년총회는 올해 청년의 날을 기념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청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구는 민선 7기 들어 청년기본계획을 세우고 다양한 청년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 청년들이 직접 주제로 정한 ‘세상을 바꾸는 청년, 함께 하는 동구’라는 슬로건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세상에 외치는 청년들의 목소리를 잘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1부 기념식에서는 청년 축하영상, 청년의 날 축하 퍼포먼스, 청년유공 대상자 표창장 수여 등으로 진행됐으며 2부 본 행사에서는 청년정책 참여자 수기발표, 청년정책 제안, 청년특강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청년들이 직접 발표자로 나서 진행된 정책 제안은 청년들의 의견, 고민, 희망 등을 청년들의 목소리를 통해 직접 들어볼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으며 동구는 청년총회를 통해 도출된 다양한 의견들을 향후 구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동구는 누리집과 모바일 앱 ‘두드림’을 통해 8월 17일부터 이달 18일 청년의 날까지 온라인 이벤트 ‘918개의 청년 메시지 남기기’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 자격은 청년을 응원하는 누구나 가능하며 응원 메시지를 작성해 게시하면 추후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프티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청년의 날을 맞아 동구에서 처음 개최된 제1회 청년총회를 뜻깊게 생각한다”며 “내일은 오늘보다 더 나을 것이라는 희망 속에 청년들이 마음껏 비상할 수 있는 청년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