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
모가면 온라인 주민총회 개최
  •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1.09.15 14:31
  • 댓글 0
   
▲ 모가면 온라인 주민총회 개최
[중부뉴스통신] 모가면 주민자치회는 이천시에서 선도적으로 주민자치회를 시범 실시해, 금년 4월 27일 회장을 포함 31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이에 모가면 주민의 자치계획을 주민 스스로 수립하고자 지난 6월 14일부터 7월 9일에 거쳐 온?오프라인을 통해 총 153명의 면민 의견을 수렴했으며그 의견을 토대로 분과별로 ‘걷고싶은 진가저수지 환경조성’, ‘마국산 등산로 모모포토존 설치’,‘청소년 집중학습공간 조성’,‘모가면의 상징 모과나무 심기’의 최종 4개의 의제를 선정한 후, 이 중 사전주민투표를 통해 최종 1개의 주민자치사업을 선정했다.

사전투표는 9월 1일부터 9월 3일에 거쳐 모가면 전 세대에 홍보물을 배부해 홍보 후, 9월 2일에서 9월 12일까지 네이버 폼을 이용한 온라인 투표 및 모가면 행정복지센터 및 각 마을회관에 사전 투표소를 두고 오프라인 투표로 진행했다.

적극적인 주민참여를 이끌어 내고자, 마을 이장 및 마을의 지도자들의 협조를 얻어 함께 진행했으며 현수막 및 sns 이용 홍보, 홍보차량 이용 홍보, 모가면의 캐릭터인 모모와 함께 사진 찍기 등 여러 계층, 여러 단체, 여러 연령층의 주민 참여를 이끌어 내고자 많은 노력을 개진했다.

이와 같은 노력으로 총 24.28%라는 높은 투표율을 보이며 모가면 자치사업을 주민 스스로 결정하는 데에 정당성을 더했다.

이에 총 1,069표 중 334표를 얻은 문화분과의 ‘마국산 등산로 모모포토존 설치’가 1위를 차지해 2021년 모가면 주민자치 사업으로 추진 될 예정이다.

14일 사전 녹화 방식으로 진행 된 모가면 주민총회에서는 사전 주민투표를 통해 선정된 의제의 발표는 물론 모가면의 주요현안사항인 주민참여예산제의 운영 홍보, 모가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 홍보, 마을자치회 구성 및 마을자치 활성화 사업 홍보 등 모가면의 현안사항 홍보자료를 안건으로 해 녹화했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