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
고양시 삼송동, 생활 속 자원 재활용 활성화 실천에 앞장
  •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1.09.15 15:05
  • 댓글 0
   
▲ 고양시 삼송동, 생활 속 자원 재활용 활성화 실천에 앞장
[중부뉴스통신] 고양시 덕양구 삼송동행정복지센터이 자원 재활용 활성화를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삼송동은 주민들이 일상생활에서도 자원 재활용을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도록 폐건전지, 종이팩 수거일 지정 운영 아이스팩 수거함 설치 친환경 EM분배기 설치·배양액 배분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삼송동은 다른 재활용품에 비해 재활용률이 낮은 폐건전지와 종이팩 수거율을 높이기 위해 매월 1일과 15일을 재활용품 수거일로 지정하고 관내 아파트와 공동주택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수거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1인 가구 증가와 배달문화 확산에 따라 사용량이 급증한 아이스팩을 재활용하기 위해 행정복지센터에 수거함을 설치,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하는 등 자원 재활용에 대한 시민 의식 제고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난 8월에는 행정복지센터에 EM분배기를 설치해 주민들이 친환경 EM배양액을 받아갈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친환경 EM배양액은 세탁, 설거지, 악취제거 등 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김동원 삼송동장은 “환경보호와 자원 재활용을 위해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해주기를 바란다”며 “많은 주민들이 자원 재활용에 참여할 수 있도록 더 다양한 방안을 고민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