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강원
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 2021 전문직업인과의 만남, 직업인 진로특강 성료
  •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승인 2021.09.27 10:59
  • 댓글 0
   
▲ 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 2021 전문직업인과의 만남, 직업인 진로특강 성료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는 영월군과 영월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석정여중 소강당에서 본교 1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한 방송국PD 최동욱 특강강사의 강연을 끝으로 7월6일부터 9월24일까지 총 16회기로 직업인 진로특강을 성료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해 평소 가지고 있던 궁금증을 해소하고 학생 자신이 가진 가능성을 발견해 적성과 흥미에 적합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있는 직업인들과의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해 자기 주도적으로 직업세계를 탐색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2021 직업인진로특강은 내성초등학교, 석정여고 연당중학교, 석정여중, 주천고등학교 관내 5개 학교에서 진행했다.

화이트해커 유동영, 게임개발자 박정주, 웹툰PD 서범강, 유튜브크리에이터 오기자, 의사 이무열, 방송국작가 최하나, 방송국PD 최동욱 등 7명의 연사가 강연을 맡았다.

이번 진로특강의 연사는 각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수요조사를 한 뒤 선정했다.

각각의 강사들은 현재 직업을 가질 수 있는 자세한 방법 뿐 아니라 어떤 자질과 성향을 가진 사람들이 이 직업을 가지는 것이 좋은지 이야기했다.

현업에서 겪는 현실적인 이야기들을 들은 학생들은 강연이 끝난 뒤에도 남아 특강강사에게 많은 질문들을 쏟아내며 구체적인 진로탐색의 시간을 가졌다.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