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광주
“학업 열정, 여러분이 바로 남구 장학생”남구장학회, 고교·대학생 등 49명 선발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21.09.27 12:40
  • 댓글 0
   
▲ 광주광역시_남구청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광주 남구는 27일 “지역 인재를 발굴·육성하고 어려운 환경에서도 장래 꿈을 이루기 위해 학업에 매진 중인 학생들을 남구 장학생으로 공개 선발한다”고 밝혔다.

재단법인 남구장학회에 따르면 제25회 남구 장학생 선발을 위한 서류 접수가 27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선발 인원은 고등학생 15명과 대학생 31명, 학교 밖 청소년 3명 등 49명이며 일반 장학생과 행복나눔 장학생, 특별 장학생, 학교 밖 청소년 등 4개 선발 유형에 따라 진행된다.

지원 자격은 장학금 신청 학생 또는 학부모가 남구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있어야하며 일반 장학생의 경우 올해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이면서 고등학교 1학기 성적이 전과목 평균 5등급 이내이어야 한다.

행복나눔 장학생 등 타 유형에 대한 선발 기준은 남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재단법인 남구장학회는 서류 심사 및 장학생선발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10월 29일에 최종 선발자를 확정·발표할 예정이다.

남구 장학생에게는 고등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의 경우 50만원, 대학생 100만원이 지원된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