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대구
‘물의 도시 대구’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물산업 인재 육성 가동휴스타 대구 물산업 혁신아카데미 입학식 개최
  • [대구=중부뉴스통신]손창섭 기자
  • 승인 2021.09.30 08:44
  • 댓글 0
   
▲ 대구광역시청
[대구=중부뉴스통신]손창섭 기자 = 대구·경북 미래신산업 발전을 선도할 혁신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대경혁신인재양성프로젝트’ 대구 물산업 혁신아카데미 첫 기수의 입학식을 9월 30일 오후 2시 30분 한국물기술인증원에서 개최했다.

기존 로봇·미래형자동차·의료·정보통신 대구 혁신아카데미에 이어 대구 물산업 아카데미 운영을 위한 사업단을 ’21.6월 선정하고 물산업 분야 교육생 19명을 선발해 교육과정의 첫 행보를 딛는 입학식을 가졌다.

이날 입학식에는 새로운 도전에 나서는 물산업분야 교육생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하고 대구 혁신아카데미 교육생으로서의 자긍심을 응원하기 위해 권영진 대구시장이 직접 참석해 교육생들을 격려했으며 서정해 휴스타 추진단장, 김문규 물산업 아카데미 사업단장, 한국물기술인증원, 한국환경공단, 한국수자원공사 낙동강유역본부 사업관계자 등 총 30여명이 참석했다.

서정해 휴스타 추진단장의 입학식사를 시작으로 대구혁신아카데미 소개, 대구시장 축사, 참여기업 대표 및 대구혁신아카데미 선배 응원 영상 시청에 이어 교육 이후 변화된 자신의 모습을 그려보는 시간인 휴스타 토크쇼 프로그램을 진행해 교육생들의 교육에 임하는 각오와 기대를 함께 공유했다.

혁신아카데미는 대구·경북 미래 신산업분야에 대한 지역기업 수요를 바탕으로 고급 현장실무형 교육과 채용중심형 기업인턴과정으로 구성되며 이 과정을 거친 교육생들이 기본소양과 실무적 역량을 동시에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국 최초 지방자치단체 주도의 산업 인력양성 프로그램이다.

지난 ’19년 10월 1기 교육을 시작한 대구 혁신아카데미는 ’20년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2기 교육을 완료했으며 현재 3기 교육생의 참여기업 인턴과정과 지난 9월 초 개강한 로봇·미래형자동차·의료·ICT 분야 4기 교육생에 대한 교육을 진행 중이다.

아카데미 1기 수료생의 84%, 2기 수료생의 77%라는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을 뿐 아니라, 지역기업의 교육과정에 대한 만족도도 84%로 높게 나타나고 있고 휴스타 출신 인재에 대한 좋은 평가 역시 이어지고 있어, 우수 인재의 지역 정착 유도와 개인과 지역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시스템 구축이라는 당초 취지를 착실하게 달성해 가고 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구 물산업 혁신아카데미 교육생들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지역 발전에 이바지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지역에 대한 애정을 가진 최고의 혁신인재로 성장하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대구=중부뉴스통신]손창섭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중부뉴스통신]손창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