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충북
진천교육지원청, 아이티(IT) 스카우트 조직 운영진천군-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포스트코로나 및 4차 산업혁명 대응
  •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1.10.01 22:00
  • 댓글 0
진천교육지원청, 아이티(IT) 스카우트 조직 운영

진천교육지원청(교육장 오은주)은 1일 진천교육지원청·진천군·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맺은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 및 2021. K-스마트교육 시범도시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최초 “아이티(IT) 스카우트”단체를 조직하고 창단식을 거행하였다.

이번 아이티 스카우트 조직·운의 목적은 포스트 코로나 및 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하기 위하여 인공지능(AI) 교육과 소프트웨어 교육을 통하여 아이티 스카우트 단원들의 논리적 사고력과 컴퓨팅 사고력을 증진하는 데 있다. 또한 진천교육지원청은 진천군 혁신도시가 2021. K-스마트교육 시범도시 구축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2025년부터 초·중·고 교육과정에 도입되는 인공지능 교육과정과 관련하여 선제적으로 아이티 스카우트를 조직·운영하여 미래를 대비하는 새로운 교육모델을 만들고자 한다.

아이티 스카우트의 주요 활동 내용은 4차 산업혁명과 코딩 이해, 인공지능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실습, 메타버스 체험 활동, 얼굴 인식 시스템 프로젝트 활동, 로봇 운영 체험 등으로 이루어지며, 코로나 19에 따른 언택트(비대면) 쌍방향 원격수업 및 대면 수업의 블랜디드 러닝 형태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오은주 교육장은 “이번 아이티 스카우트 조직 운영을 통해 진천군 학생들의 문제해결력과 컴퓨팅 사고력이 향상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유관기관과 협업과 협력을 확대하여, 사람중심 아이티(IT) 창의 융합 인재를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였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