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남
창원시 하수도사업소, 스마트 하수운영으로 ‘물 관리 우수기관’ 선정마산만 목표수질 달성, ‘생활하수 줄이기 3W 운동’창안 전개
  •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승인 2021.10.07 15:41
  • 댓글 0
   
▲ 창원시 하수도사업소, 스마트 하수운영으로 ‘물 관리 우수기관’ 선정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창원시 하수도사업소는 7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1년 제12회 물 산업 미래비전 포럼’에서 2021년 물 관리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환경부가 후원하는 이번 포럼은 지난 9월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물 관리 우수사례 및 기관 추천을 받아 엄격한 심의를 거쳐 선정됐으며 지역하수도 행정발전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는 데 의미가 있다.

창원시 하수도사업소가 펼친 타 지자체와 차별화된 물 관리 주요시책은 청하수 처리시스템으로 마산만 연안오염총량관리제 목표수질 달성 물 낭비 안하기 ‘생활하수 줄이기 3W 운동’ 창안 전개 마산만 수질개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수질TMS 자료 창원시홈페이지 연동시스템 운영 최종방류수 공정수 재사용 하수 슬러지 자원화 처리 등이 있다.

박영화 창원시 하수도사업소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하수도사업소 전직원이 ‘우리가족이 버린 생활하수를 우리가 맑게 재생한다’는 자세로 공공 하수처리장의 수질관리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