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광주
MBTI로 만나보는 ‘내 안의 나’25일까지…‘청년 삶 설계학교’ 참여자 모집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21.10.18 15:15
  • 댓글 0
   
▲ MBTI로 만나보는 ‘내 안의 나’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광주 동구는 청년들을 응원하고 꿈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청년 삶 설계학교-내 안의 나를 만나다’ 참여자를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동구가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청년 삶 설계학교’는 민선 7기 청년정책 중 하나로 청년들이 ‘나’에 대한 탐색 과정을 통해 스스로 자기 주도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청년들의 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8월에는 연극 심리상담을 통해 청년들의 지친 마음을 치유해 보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이번에는 MBTI 및 강의를 통해 자신에 대한 성찰은 물론 타인을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MBTI 검사는 성격을 총 16가지 심리유형으로 분류하는 자기 보고식 성격유형검사로 최근 젊은 층 사이에 하나의 문화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참여자로 선발되면 MZ세대의 이해 ‘나는 누구냐, 나는 말이야’ ‘아 맞아 맞아’ MZ세대 MBTI 이용기 등 다양한 과정 속에서 ‘나’를 파악하고 탐색하는 시간을 가질 것으로 기대된다.

모집 기간은 오는 25일까지이며 참여 대상은 동구 거주 청년 또는 관내 대학에 재학 중이거나 재직 중인 만 3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교육 기간은 11월 2일부터 2주간 8차시 과정으로 운영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 시대를 가장 힘들게 고민하면서 살고 있는 세대가 바로 청년층일 것”이며 “MBTI 검사를 통해 올바른 자기분석은 물론 진로·취업 등 보다 적극적으로 인생을 설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