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충북
단양 대가초, 수확과 함께하는 생태 프로젝트 수업 실시올해는 우리가 들기름도 만들었어요
  •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1.10.19 20:05
  • 댓글 0
단양 대가초, 10월 15일부터 18일까지 교내 논과 고구마, 들깨 밭에서 벼, 고구마, 들깨를 수확하는 수업을 실시했다.

단양 대가초등학교(교장 최동섬)에서는 연중 실시하는 생태 프로젝트 수업의 일환으로 10월 15일부터 18일까지 교내 논과 고구마, 들깨 밭에서 벼, 고구마, 들깨를 수확하는 수업을 실시했다.

이번 수확은 일회성 체험을 넘어 작물의 한 살이 전 과정을 세세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아이들이 매일 오가는 장소에 논과 밭을 만들어 실시하였다.

학교 측은 “어린이들은 모를 길러내어 모내기한 이후 벼를 직접 추수하고 탈곡하는 활동을 통하여 벼의 자람의 모습을 학습하였다. 또한 고구마도 직접 모종을 심고 고구마 한살이를 관찰하는 과정으로 수업을 하였다.“라고 하였다

또한 올해는 들깨를 심고 가꾸는 활동을 통하여 들깨꽃 관찰, 홍두깨질, 들깨로 들기름 만들기 활동을 실시하여 소중한 작물을 하나 더 알아가는 활동을 하였다.

윤우정(2학년) 학생은 “우리 집은 농사를 짓지 않아서 농사라는 것을 몰랐는데 들깨가 이쁜 기름이 되는 것을 보니 매우 재미있는 수업이었습니다.”라고 말하였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