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충북
한국호텔관광고, 제과명장배 전국 학생 빵과자경연대회 수상제빵단체부문 동상, 케이크개인부문 동상
  •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1.10.19 20:09
  • 댓글 0
한국호텔관광고, 제과명장배 전국 학생 빵과자경연대회 수상

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교장 김철규) 호텔외식조리과 학생들이 10월 16일에진행되는 대한민국 제과명장배 전국 학생 빵과자 경연대회에 제빵단체, 케이크개인 부문으로 출전했다.

16일 한국제과학교에서 열린 아카데코는 대한민국 제과명장회가 주최하고, (사) 한국제과기능장협회가 주관하며 이번대회로 21회를 맞이하는 역사깊은 대회이다. 올해는 전국에서 90여명의 학생이 출전하여 각자의 기량을 발휘했다.

제빵단체부문은 6시간 동안, 케이크개인부문은 4시간 동안 주최 측에서 제시한 규정대로 대회를 치뤘다.

한국호텔관광고 최은수 학생은 대한민국 제과명장배 전국 학생 빵과자 경연대회 케이크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1학년 최은수 학생은 “처음 출전하는 대회이니만큼 긴장이 많이 되었지만 경험이고 배움이라고 생각하며 참여했다. 대회 당일 다른 참가선수들의 작품을 보면서 많은 자극이 되었고, 다음번에 대회를 준비할 때는 지금보다 더 많이 성장해서 더 우수한 성과를 만들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회 출전을 통해 다양

한국호텔관광고 전병찬 학생은 이나경 학생과 팀을 이루어 대한민국 제과명장배 전국 학생 빵과자 경연대회 케이크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학년 전병찬 학생은 “기초가 탄탄히 되어 있으면 여러 가지 디자인을 넣은 다양한 작품이 완성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더 노력해서 내년에는 더 멋진 작품을 완성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아카데코 대회 출전을 위해 학생 지도를 담당한 한국호텔관광고 지도교사인 최다혜 교사는 ‘학생들이 끈기를 가지고 참여를 해주어 고맙다. 참여한 학생들이 아카데코 대회 준비를 통해 정해진 시간 안에 자신만의 작품을 완성하는 과정을 통하여 숙련된 기술을 함양할 수 있게 되었고, 대회 출전 경험을 통하여 제과, 제빵 분야에 대한 열정을 갖게 되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