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서울
키오스크 이용, 동대문구 유튜브와 함께면 어렵지 않아요무인민원발급기, ATM, 패스트푸드, 카페, 교통예매 등 상황별로 상세히 설명
  • 중부뉴스통신
  • 승인 2021.10.20 08:43
  • 댓글 0
   
▲ 키오스크 이용, 동대문구 유튜브와 함께면 어렵지 않아요
[중부뉴스통신] 동대문구가 키오스크 이용 방법 교육을 유튜브를 통해 진행한다.

최근 은행, 병원, 마트, 음식점, 카페, 공공기관 등에서 키오스크를 도입해 주문, 결제 등을 진행하고 있으나 기기 사용이 익숙지 않은 사람들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구는 구민들이 키오스크 사용법을 익힐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며 실제 키오스크를 활용한 대면교육이 어려워지자 동대문구 정보화교육 온라인 유튜브 채널 ‘동대문구 구민교육장’에 키오스크 이용 방법 영상을 올려 구민들이 자택에서도 학습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교육 영상은 패스트푸드 카페 교통예매 무인민원발급기, ATM, 병원 등 상황별로 각 10분 정도 분량으로 제작되어 채널에 공개되어 있다.

영상은 유튜브 채널 ‘동대문구 구민교육장’에서 누구나 볼 수 있다.

한편 구는 올해 3월부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PC 및 스마트폰 기초, 각종 자격증 과정, 코딩 등 최신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교육을 온라인에서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구민들이 새로운 기술을 활용해 일상생활을 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앞으로도 시의적절한 교육을 잘 준비해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중부뉴스통신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