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강원
횡성군,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효 나눔 행사 개최
  •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승인 2021.10.22 09:28
  • 댓글 0
   
▲ 횡성군청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횡성군은 22일 오전 11시, 횡성문화원에서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효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대한노인회횡성군지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나라 발전과 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다해 오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경로효친의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개최하며 노인복지 유공자 등 18명에 대해 도지사 및 군수 표창이 수여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상황을 감안해 기존 읍면별 효 축제로 진행되던 행사를 대신해 표창 수상자 및 축하 인원만 초청해 코로나19 예방수칙 준수하에 간소하게 진행되며 관내 어르신 모두가 유튜브 실시간 생방송을 통해 비대면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전병수 대한노인회 횡성군지회장은“비대면으로나마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식이 열리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이를 계기로 고령화 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노인상을 정립하고 노인의 역할 재정립 및 범군민적 경로효친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횡성군새마을부녀회는 관내 홀로 계신 어르신들을 위문해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 의식을 높이고 노인의 날의 의미를 더욱 뜻깊게 했다.

원선자 횡성군새마을부녀회장은 “노인의 날을 기념해 어르신들이 외로운 날을 보내지 않도록 부녀회원들이 안부도 확인하고 위문품을 전달하며 경로효친 문화확산에 기여하고자 이번 행사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