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충북
단양교육지원청, 기초학력 역량강화 연수 실시
  •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1.10.22 20:24
  • 댓글 0
단양교육지원청, 기초학력 역량강화 연수 실시

단양교육지원청(교육장 서주선)은 10월 21일(목), 22일(금) 양일간에 걸쳐 단양 관내 초등 교원 및 학부모, 수업협력강사, On배움-튜터, On마음-튜터 등을 대상으로 「학습회복을 통한 코로나 19극복, 더 나은 교육으로 도약」이라는 비전 아래 2021. 기초학력 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부모와 초등 교원 및 기초학습 지원 강사의 기초학력 역량 함양과 지역사회의 학력증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추진하였다.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연수는 이경화 교수(한국교원대학교)와 김동원 교수(청주교육대학교)를 강사로 모시고 ‘배움이 느린 학생의 이해와 지도’라는 주제로 초기문해력, 기초 수해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 김모씨는 “이번 연수에 참여한 것이 매우 기쁘다. 첫 시간이었지만 너무 새롭고 재미있고 보람차다. 고학년인 우리 아이가 수학을 어려워 하는 이유와 지도 방법에 대해 알게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단양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초등학교의 교육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기초학력으로, 아이들 하나 하나가 자신의 능력에 맞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충분히 제공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배움은 셈하고, 읽고 쓰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 혼자 가면 빨리 갈 수 있지만 함께 가면 멀리간다는 아프리카 속담처럼 단양교육공동체는 아이들이 배움에 더 즐거울 수 있도록 기초·기본 학력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면서 학교와 학생을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