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남
함양군, 농기계 임대사업소 콩 선별기 호응도 좋아콩 선별기 이용시간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승인 2021.10.25 17:02
  • 댓글 0
   
▲ 함양군, 농기계 임대사업소 콩 선별기 호응도 좋아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함양군 임대사업소에 설치된 콩 선별기가 본격적인 콩 수확철을 맞아 콩 재배인들에게 높은 인기를 받고 있다.

옛날 어른들은 콩을 수확하고 밤새도록 상 위에 콩을 놓고 가리던 시절이 있었지만 콩 선별기는 가을철 콩 수확을 한 후 콩에 섞여 있는 돌, 줄기 등을 골라내고 크기별로 선별하는 기계로 콩 선별작업에 시간과 노동력이 많이 투자대던 문제를 콩 선별기가 한방에 해결해주고 있다.

함양군 임대사업소에서는 중부권 임대사업소에 콩 선별기 2대를 설치 운영하고 있으며 콩 선별기 사용자는 사용 후 주변 정리까지 해야 한다.

콩 선별기는 30분당 1,0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콩 선별기 예약 문의는 함양군 농업기술센터 로 하면 된다.

서춘수 군수는 “콩 선별기를 이용해 농업인들은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는 것은 물론 콩 상품성도 높일 수 있어 많은 농업인들이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