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충북
진천이월초, 예술꽃 씨앗학교 발표회 개최
  •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1.10.29 20:54
  • 댓글 0
진천이월초, 예술꽃 씨앗학교 발표회 개최

진천 이월초등학교(교장 안병진)는 10월 29일(금) ‘예술을 마주보다’라는 주제로 국악 관현악․창작극․무용이 어우러진 예술꽃 씨앗학교 발표회를 열었다.

한국문화예술진흥원에서 전국의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문화예술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실시하는 ‘예술꽃 씨앗학교’ 사업을 통해 이월초등학교 학생들은 국악 관현악과 연극, 무용, 합창 등 다양한 예술 분야를 배우고 체험하며 문화예술의 씨앗을 싹 틔우고 있다. 이번 발표회는 그동안 정성스레 가꿔온 학생들의 예술적 감성을 꽃피우고 결실을 맺는 시간이 되었다.

국악 관현악 곡 ‘광야의 숨결’, ‘아름다운 나라’ 연주로 시작된 이 날 발표회는 1학년부터 6학년까지 모든 학년이 다양한 예술 분야의 공연에 참여하여 그동안 배운 솜씨와 재능을 뽐냈으며, 특히 학생과 교사가 직접 극본을 쓴 창작극 작품 ‘시간 여행’이 눈길을 끌었다. ‘시간 여행’은 주인공 재민․예음․예영이 이월초등학교 뒤에서 낡은 목광상자를 발견하고, 호기심에 상자를 열어보았다가 새로운 시공간으로 빠져들며 여행을 떠나게 된다는 내용의 국악 창작극이다.

학생들이 외부 인원 접촉으로 인한 코로나19 감염 위험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발표회 진행에 필요한 외부 지원을 최소화하는 대신 학부모 네트워크의 적극적인 협조와 함께 발표회가 진행되었다. 또한 발표회 당일 학부모 등 외부 인원 관람을 최소화하고, 실시간 방송을 통해 각 가정에서 함께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추가로 발표회 전체 공연을 영상으로 제작하여 배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병진 교장은 “예술꽃 씨앗학교의 문화예술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서로 소통하고 협업하는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라며, “노력과 열정으로 각자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 가고 있는 이월초등학교 학생들의 문화예술 여행에 함께 동행하며 늘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