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광주
“직업의 세계가 궁금해요”…‘찾아가는 직업토크쇼’ 호응관내 학생들 직업 선호도 조사 반영, 6개 직업군 인생멘토 초청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21.11.12 17:01
  • 댓글 0
   
▲ “직업의 세계가 궁금해요”…‘찾아가는 직업토크쇼’ 호응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광주 동구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간을 겪고 있는 아동·청소년의 꿈을 응원하고자 살레시오여자중학교에서 ‘찾아가는 직업토크쇼’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찾아가는 직업토크쇼’는 지난 10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전 직업선호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인기 있는 직업군을 직접 학교로 초청해 토크쇼 형식으로 마련됐다.

해당 중학교 학생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평소 만나고 싶어 하는 인기 직업군으로 선택된 요리사 간호사 웹툰작가 메이크업 아티스트 유튜버 아나운서 등의 전문가를 초청해 직접 묻고 답하는 Q&A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번 토크쇼는 지난해 동구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 제안으로 추진된 아동참여정책으로 다음 달 7일 관내 동산초등학교에서 제2회 찾아가는 직업토크쇼가 개최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막연하게만 알고 있던 직업에 대해 조금은 더 깊게 알아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인터넷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생생한 현장경험, 실제 수행업무에 대한 귀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미래의 나의 직업에 대해 현실적으로 접근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동친화도시 동구에서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