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대전
교육의 퍼스트 무버, 연구학교 박람회를 열다제11회 연구학교 박람회 개최
  •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1.11.22 09:19
  • 댓글 0
   
▲ 대전시교육청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연구학교 컨퍼런스, 학술제, 연구학교관으로 운영되는 제11회 연구학교 박람회를 11월 24일부터 12월 10일까지 2021 대전미래교육박람회와 연계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연구학교 컨퍼런스는 11월 24일부터 30일까지 5일 동안 실시간 온라인 중계로 운영되고 52교의 연구학교 업무담당자가 운영 결과물과 일반화 내용을 발표하고 참관하는 관내 교사들이 내용에 대해 질의·응답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진다.

연구학교 학술제는 관내 초·중·고 교사를 대상으로 12월 6일과 7일 양일간 운영되며 중고등학교 진로교육과 초등학교 교실수업개선을 주제로 웨비나 형태로 운영이 된다.

웹과 세미나의 합성어로 인터넷의 웹상에서 행해지는 세미나 또한, 연구학교관은 2021학년도 연구학교 운영자료와 일반화 자료, 컨퍼런스 발표 자료 등이 탑재되어 연구학교 운영주제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적용에 필요한 자료를 접할 수 있어 교사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교육은 변화하고 성장한다 연구학교는 변화하고 성장하는 학교교육의 퍼스트 무버이다 교육의 나아갈 방향을 먼저 경험하고 우리 교육을 안정된 길로 안내하는 역할을 한다”며 “코로나19로 인해 학교교육에 어려움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대면 환경은 물론, 비대면 환경에서도 적용할 수 있는 연구과제를 운영하고 그 내용을 공유하는 연구학교 박람회는 매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