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강원
속초시 행복도시점검T/F팀, 시민행복을 위한 1만km의 여정속초시 행복도시점검T/F팀, 시민행복을 위한 1만km의 여정 - 600건 이상의 시민 불편사항 발굴 및 현장 중심 행정 구현
  •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승인 2021.11.23 09:57
  • 댓글 0
   
▲ 속초시 행복도시점검T/F팀, 시민행복을 위한 1만km의 여정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시민 한 사람이라도 더 행복해하는 속초’구현을 위해 지난 5월부터 업무를 시작한 속초시 행복도시점검T/F팀의 여정이 1만km를 돌파했다.

그동안 시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행복을 증진하고자 팀원들이 누빈 1만km는 속초시 도로에 명시된 모든 도로 거리의 합인 600여 km를 16번 이상 점검한 거리이다.

지난 6개월간 행복도시점검T/F팀이 600건이 넘는 불편사항을 발굴하고 해결하는 데에는 1만km가 넘는 점검 거리뿐 아니라 적극적으로 불편사항을 제보한 각 동의 통장들을 비롯한 시민들의 기여가 있었다.

행복도시점검T/F팀은 유관 부서와의 연계와 더불어 각 동 주민센터의 제보체계를 갖추어 창설 초기보다 빠르게 불편사항을 파악해 나가고 있다.

시민들 또한 행복도시점검T/F팀의 존재에 익숙해지면서 현장을 확인하는 점검팀을 보고 먼저 면담을 요청하고 불편사항을 제보하는 등 시민의 의견 청취함 역할도 하게 되어 시민들만 알 수 있는 보이지 않는 불편사항도 보다 원활하게 파악할 수 있었다.

속초시 관계자는“올해 부단한 점검과 시민들의 관심으로 많은 불편사항을 발견할 수 있었고 내년 골목길 점검용 전기자전거가 도입되면 보다 자세하게 시민의 눈으로 불편사항을 점검,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한“시민의 적극적인 제보가 불편사항 파악에 크게 기여하므로 언제든지 전화를 통해 불편한 점을 제보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