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강원
속초시, 외국인을 위한 민원서식 번역본 제작·비치실생활 밀접 민원서식 4종 10개 국어로 번역 수록
  •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승인 2021.11.23 09:57
  • 댓글 0
   
▲ 속초시청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속초시가 속초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이 편하게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외국인을 위한 민원서식 번역본’을 제작했다.

외국인의 민원편의를 위해 제작된 민원서식 번역본은 국제결혼 및 취업 등으로 외국인들의 행정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민원실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이 쉽게 민원서류를 작성하고 발급받을 수 있도록 제작됐다.

외국인의 실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된 민원서식 번역본은 출생·혼인·이혼신고서 및 가족관계등록부 등의 증명서 교부 등 신청서 4종이 러시아어·몽골어·베트남어·영어·우즈베크어·일본어·중국어·캄보디아어·태국어·필리핀어의 10개 국어로 번역 수록돼 있다.

또한, 민원서식 작성방법이 한글과 병행 기재되어 있어 외국인이 각종 민원서식을 이해하기 쉬어 신속한 민원처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민원서식 번역본은 속초시청 민원실과 동 주민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비치했다.

속초시 관계자는“외국인을 위한 민원서식 번역본을 통해 다문화가족과 외국인 주민도 편리하게 민원처리 용이성과 앞으로도 민원인의 맞춤형 눈높이에 맞추어 불편 없는 민원행정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