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대전
대전교육청, 초·중·고 학부모를 위한 소통의 장 마련으로 고교학점제 정책 공감대 형성‘대전고교학점제 학부모 토크쇼’ 개최
  •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1.11.26 09:28
  • 댓글 0
   
▲ 대전시교육청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대전광역시교육청은 고교교육 전반의 변화와 혁신을 위해 추진 중인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공감대 확산 및 정책 지지도 확보를 위한 대전고교학점제 학부모 토크쇼를 지난 11월 26일 대전미래교육박람회 행사장인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초·중·고 학부모 1,240여명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고교학점제 톺아보기’라는 제목으로 2025년 전면 적용되는 고교학점제를 자세히 안내하고 학부모들에게 자녀의 적성에 맞춘 진로를 설계해가는 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1부 진로 전문가 강의, 2부 학부모 토크쇼로 진행했다.

직접적 정책 수요자인 초등학생과 고입을 앞둔 중학생 학부모들이 뜨거운 관심으로 다수 신청했는데 수요를 모두 충족하기 위해 유튜브 실시간 중계를 병행했다.

대전전민초 안요섭 학부모, 대전구봉중 임은정 학부모, 대전복수고 백승미 학부모, 충남고 강평춘 학부모, 고교학점제팀 배은영 장학관이 패널로 참여해 사전 설문을 통해 받은 학부모들의 질의 내용을 중심으로 고교학점제에 대한 정책 방향성, 단계적 도입 진행 상황 등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나누었다.

초등학교 6학년 자녀를 둔 한 학부모는 “이번 토크쇼를 통해 막연했던 고교학점제와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에 대해 많은 궁금증이 해소됐으며 가정에서도 아이가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잘 설계하도록 적극 지원해야겠다”고 말했다.

학부모 토크쇼는 녹화 후 동영상으로 제작해 대전고교학점제지원센터 홈페이지에 탑재해 향후에도 교육구성원들이 고교학점제 인식 확산을 위해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고교학점제는 학생 개개인의 개별성과 다양성을 존중하는 교육과정 운영이 중심으로 학점제의 안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학생·학부모·교원의 학점제에 대한 이해와 협력이 필요하다 이번 행사가 학부모님들에게 고교학점제 정책에 대한 이해를 돕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밝혔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