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강원
속초시, 2022년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민관합동점검 실시신고빈발 지역 및 개선 필요장소 등 10개소 현장 방문 점검
  •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승인 2022.12.01 10:12
  • 댓글 0
   
▲ 속초시청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속초시는 오는 12월 1일에서 12월 16일까지 2주간 관내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에 대한 민관합동점검을 실시한다.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은 보행이 불편한 장애인의 이동권과 주차편의를 보장하기 위해 법적으로 규정한 주차공간으로써, ‘주차 가능 표지’를 부착하고 장애인이 탑승한 경우에만 주차 가능한 구역이다.

이번 점검은 속초시와 속초시 장애인 편의증진 기술지원센터가 합동으로 신고 빈발 지역 및 구역 개선 필요 장소 총 10개소를 선정해 현장 방문 점검과 함께 개선사항에 대한 계도와 위반행위에 대한 단속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속초시는 금년 1월부터 11월까지 899건의 위반사항에 대한 과태료 부과 조치를 실시했으며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인식 부족에 따른 위반사례를 줄이기 위해 지난 4월 대민 집중 홍보기간 추진해 상습 신고구역에 대한 현장 방문 계도와 관내 공동주택 및 숙박시설, 대형주차장 등에 대한 자체 제작 홍보물을 배부를 진행한 바 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이번 민관합동점검이 장애인전용 주차구역에 대한 시설 및 시민의 이해도를 높여 주차위반 및 시민 불편 사례를 줄이고 개선이 필요한 구역에 대한 정비 및 시설 개선 계도를 통해 장애인 분들의 안전과 편의를 증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