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기업
친환경 가치 이동을 위한 필수앱, 티머니GO!티머니GO 회원 총 이동거리 2,050Km마다 교실 숲 1개 조성! 28억Km 돌파!
  •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3.06.14 10:28
  • 댓글 0
친환경 가치 이동을 위한 필수앱, 티머니GO!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누적회원 700만 명, MAU(Monthly Active Users : 월간 활성 이용자) 280만 명을 돌파한 티머니GO가 다양한 ESG 캠페인으로 친환경 가치 이동을 위한 필수앱으로 질주한다.

스마트한 이동과 결제 서비스로 ‘이동을 편하게, 세상을 이롭게’ 만들고 있는 ㈜티머니(대표이사 김태극)가 ‘환경의 달’을 맞아 ESG 캠페인을 강화한다고 13일 밝혔다. 티머니GO는 ‘대중교통 활성화’를 중심으로 ‘서울시 초등학교 교실 숲 조성’, ‘서울시 공공자전거(따릉이)를 통한 온실가스 배출권 확보’ 등 ESG 캠페인을 강화하여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는 친환경 활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먼저, 티머니GO 회원들이 누적 이동거리 2,050만Km를 달성할 때 마다 서울 초등학교 1개 학급에 교실 숲을 조성하고 있는 ‘서울시 초등학교 교실 숲 조성’ 캠페인은 현재 누적 이동거리 28억Km를 달성하며 강서구 염경초, 강동구 한산초 등 2개 초등학교에 교실 숲을 조성, 녹색 질주를 이어나가고 있다.

또한, 티머니GO는 지난달 27일 서울시와 ‘외부사업 등록 및 온실가스 배출권 판매수익 활용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며 전국 최초로 공공자전거(따릉이)를 통한 온실가스 배출권 확보에 나섰다. 이를 통해 티머니와 서울시는 따릉이 운영으로 발생하는 온실가스 사업 배출권을 통해 년간 수백만원 수준의 판매수익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티머니와 서울시는 판매수익을 GO마일리지 등으로 고객에게 환원할 예정이며, 따릉이와 티머니GO가 ‘친환경 가치 이동 필수앱’으로 자리잡도록 적극 나설 계획이다.

‘티머니GO’ 가 진행하는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에 참여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티머니GO앱을 깔고 본인이 사용하는 교통카드를 등록만 하면 된다. 고객은 티머니GO를 이용하는 것만으로 자연스럽게 대중교통 활성화에 동참하게 되고, 온실가스 배출권도 확보하는 것은 물론 그만큼 교실 숲도 늘어나 한 번에 여러 친환경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티머니GO ‘마이’ 메뉴를 통해 나의 이동거리는 물론, 회원 전체 이동거리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고, 나의 친환경 기여도도 쉽고 재미있게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대해 ㈜티머니 Mobility사업부장 조동욱 전무는 “티머니GO는 ‘대중교통 중심 통합 이동 서비스’인 만큼 친환경 이동 수단을 가장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앱 서비스로 누적회원 700만 명을 돌파했다.”고 하며 “‘이동을 편하게 세상을 이롭게’라는 ESG 경영 슬로건에 맞춰 대중교통 활성화와 탄소저감, 친환경 활동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티머니GO는 대중교통, 고속/시외버스, 택시 등 운수 업계 종사자들과 상생 발전하며 구축된 신뢰관계를 바탕으로 티머니GO를 통해 ‘대중교통 중심의 통합이동 서비스’를 실현해 나가고 있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