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강원
홍천군, 친환경 공설묘원 2차 조성 사업 주력…2024년 완공 목표홍천군, 자연장지로 친환경 맞춤형 장사문화 조성 추진 중
  •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승인 2023.12.04 10:20
  • 댓글 0
   
▲ 홍천군청사전경(사진=홍천군)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홍천군이 친환경 맞춤형 장사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홍천군은 전국적인 화장 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 중인 홍천군 공설묘원 조성공사 2단계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현재 사업 공정률은 62%이며 2024년 상반기에 완공될 예정이다.

친환경 공설묘원은 홍천읍 하오안리 일대에 조성되며 2만5,619㎡의 면적에 6,500기가 갖춰진 자연장지 및 산분장지로 계획되어 있다.

또한, 주차장, 화장실 등이 함께 조성되며 군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휴게시설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국비 및 군비 예산으로 68억원이 투입됐다.

특히 자연장지는 화장한 유골의 골분을 수목, 화초, 잔디 밑에 묻고 개인 표식을 세워 고인을 추도하는 장례방법이며 산분장은 화장한 유골을 산, 바다 또는 특정 장소에 뿌리는 장사방식으로 현재 제도화를 추진 중에 있는 장례방법이다.

홍천군 관계자는 "전국적으로 장사 방식이 자연친화적인 자연장 방식으로 변화하고 있다"고 말하며 "고령화와 수요 증가에 맞춰 공설묘지를 자연장지로 바꾸어 군민들의 편의와 복지를 증진시키고자 2024년 상반기까지 완공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홍천군은 지속적으로 자연친화적인 장사 문화를 확산시키는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