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살기좋은 우리동네 만들기 프로젝트’ 릴레이 정책·현안 간담회 개최 송기헌 의원, 원주시청 공무원노조 정책 · 현안 간담회 성료23일 오후 2시 원주시청 3층서 원주시청공무원노동조합과 현안 및 개선 과제 등 심층 논의
  • [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 승인 2024.01.23 16:51
  • 댓글 0
   
▲ ‘살기좋은 우리동네 만들기 프로젝트’ 릴레이 정책·현안 간담회 개최 송기헌 의원, 원주시청 공무원노조 정책 · 현안 간담회 성료
[중부뉴스통신] 더불어민주당 송기헌 국회의원이 23일 화요일 오후 2시 원주시청에서 원주시공무원노조를 만나 ‘정책·현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송 의원의 민생 행보인 ‘살기좋은 우리동네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노동 이슈를 첫 번째 주제로 선정, 원공노와의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우해승 원주시청 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과 문성호 사무국장, 최석 더불어민주당 원주을지역위원회 노동위원장, 정지욱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 청년위원장 등이 함께 참석했다.

원공노 측은 이 자리에서 원주시청 공무원들이 겪고 있는 근로환경 문제 등의 현안과 ‘일하기 좋은 원주’를 실현하기 위한 개선 과제를 건의했고 송기헌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원주을지역 노동위원회는 입법 및 정책적 해결 방안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간담회가 진행됐다.

원공노 측은 “최근 공무원 조직에도 괴롭힘 문제가 불거지고 있으나 근로기준법과 달리 공무원들에게 적용되는 지방공무원법에는 직장 내 괴롭힘 금지 관련 조항이 명시적으로 규정되어 있지 않다”며 보호 강화를 위한 법률 개정 필요성을 제기했다.

이어 최근 원주시와 원공노 간 갈등을 빚고 있는 공무원 다면평가 폐지에 따른 강원도청 감사 관련 의견 등을 비롯해 4월 총선 수개표 지원 업무 실시에 대한 합리적인 보상 체계 마련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전달했다.

이외에도 원주시민들의 사법행정 서비스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춘천지법원주지원에 항소심 설치 필요성을 주장하는 등 지역발전을 위한 개선 과제도 제시했다.

송 의원은 “오늘 청취한 의견 중 입법이 필요한 과제는 조속히 법안을 발의해 공무원들의 고충을 해소함으로써 이들이 시민께 더욱 헌신할 수 있는 환경과 동기를 마련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노동계 내 다양한 직군에 종사하시는 시민들을 만나 문제점을 경청해 실질적인 개선과 변화를 이끌겠다”고 밝혔다.

한편 송 의원은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원주 지역 분야별, 세대별, 지역별 등 단체들과 연속 정책 간담회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