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인천
인천시, 취약계층에 최대 연 44만원 난방비 아끼는 저녹스 보일러 구입 지원친환경 보일러, 미세먼지 유발 물질 줄이고 난방 효율도 높아
  •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4.02.16 10:15
  • 댓글 0
   
▲ 인천시, 취약계층에 최대 연 44만원 난방비 아끼는 저녹스 보일러 구입 지원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인천광역시는 대기환경 개선과 취약계층의 난방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질소산화물 저감효과가 크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비용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할 경우 1대당 60만원씩 총 1,750대를 저소득층·취약계층 가구에 지원하는데, 예산이 소진되면 사업이 종료된다.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에는 미세먼지를 유발하는 질소산화물 배출 저감장치가 장착돼 있는데, 배출가스 열을 한 번 더 사용하기 때문에 에너지 효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일반보일러의 질소산화물 배출 농도는 평균 173ppm이지만, 친환경 보일러의 경우는 평균 20ppm다.

특히 에너지 효율 측면에서 일반보일러는 평균 76~83%지만, 친환경 보일러는 평균 92% 이상이어서 연간 최대 44만원의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다.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을 희망하는 경우 해당 군·구청에 방문하거나 온라인 으로 신청할 수 있다.

박성연 시 대기보전과장은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는 온실가스 감축 효과가 있고 미세먼지와 난방비를 모두 줄일 수 있는 사업으로 올해는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를 저소득층과 취약계층에 집중적으로 설치 지원하니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17년부터 2023년까지 7년간 약 814억원의 보조금으로 1만 2,100여 대의 보일러 설치지원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