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
파주시 문산도서관, 시민들과 함께 그림책으로 평화를 읽다
  •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4.02.29 09:45
  • 댓글 0
   
▲ 파주시 문산도서관, 시민들과 함께 그림책으로 평화를 읽다
[중부뉴스통신] 파주시 문산도서관은 3월 13일부터 6월 19일까지 지역공동체 프로그램 ‘그림책으로 평화를 읽다’를 공공도서관, 작은도서관, 시민들과 함께 운영한다.

이번 강연은 공존, 평화, 통일 관련 그림책을 읽고 이야기를 나누며 책 보따리를 제작하는 활동을 중심으로 권윤덕 ‘만희네 집’ 저자 특강, 황수경 관장과 함께 책보따리 체험 및 활동, 소그룹 토론 등 총 8차시로 진행된다.

강연의 핵심 활동인 ‘책 보따리’는 2015년 파주 소재 사립작은도서관 ‘평화를 품은 집 평화도서관’에서 사람, 책, 평화를 잇기 위해 만들어졌다.

관련 주제의 그림책을 읽고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그림책과 놀거리, 활동설명서로 구성된 독후활동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와 같은 '책 보따리' 행사는 파주뿐만 아니라 제주, 진주 등 전국 각지에서 펼쳐지고 있다.

모집인원은 파주시민 20명으로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3월 12일까지 파주시도서관 누리집에서 신청하거나 프로그램 담당자에게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서병권 중앙도서관장은 “파주시의 공공도서관, 작은도서관, 시민들이 책 보따리 활동을 통해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소통하며 평화의 길로 한 뼘 더 가까워질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