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서울
성북구, 톡톡 튀는 3·1절 행사 눈길만해 한용운의 심우장을 나만의 색으로 칠해보는 '심우장에 색채를‘
  • 중부뉴스통신
  • 승인 2024.02.29 11:54
  • 댓글 0
   
▲ 성북구, 톡톡 튀는 3·1절 행사 눈길
[중부뉴스통신] 만해 한용운을 중심으로 수많은 독립운동가가 거주·활동한 ‘독립운동가의 도시 서울 성북구’가 다채로운 행사로 제105주년 3·1절을 기념하고 있다.

먼저 구의 대표 역사 유적지인 ‘심우장에 색채를’ 행사가 있다.

심우장은 민족 대표 33인이자 시 ‘님의 침묵’으로 잘 알려진 만해 한용운 선생이 말년을 보낸 곳이다.

구는 제105회 3·1절과 한용운 선생 서거 80주년을 함께 기리고자 ‘심우장에 색채를’ 행사를 준비했다.

‘성북구청 공식 블로그’에서 흑백 심우장 그림을 내려받아 나만의 색으로 칠하며 105년 전 3·1운동의 주역을 기리는 행사다.

색칠한 심우장 그림 사진과 성북구청 인스타그램의 친구 추가하기를 한 사진을 저장해 행사 참여 창에 등록하면 35명을 선정 치킨 세트 등 경품도 제공한다.

오는 3월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 진행하며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성북구청 누리집과 성북구청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심우장에 색채를’ 활동을 성북구청 직장어린이집 원생을 대상으로 사전 진행한 결과, 우리의 역사와 문화를 자연스럽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접근했다는 점에서 참여 원생은 물론 학부모의 반응이 뜨거웠다”고 말했다.

구를 상징하는 참새 캐릭터를 활용한 ‘대한독립만세 짹짹이’ 이모티콘에 대한 호응도 높다.

‘대한독립만세 짹짹이’ 는 구가 운영하는 모든 누리 소통망 서비스에 등장하고 있다.

구 누리집을 통해 누구나 내려받을 수 있어 의례적인 3·1절 기념에서 벗어나 친근함과 즐거움을 안기고 있다는 점에서 주민의 칭찬이 이어지고 있다.

詩 ‘청포도’가 탄생한 성북동 종암동의 ‘문화공간이육사’에서도 특별한 체험행사 ‘비밀결사’를 준비했다.

3월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독립선언서 필사 체험, 접선 암호 퀴즈, 기념사진 체험행사를 펼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방문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공식 유튜브 ‘성북TV’를 통해 3·1절 특집 영상을 통해 성북천 등 3·1 만세운동의 현장을 쉽게 소개하고 지역에 대한 전문적이며 자세한 자료를 집대성한 ‘성북마을아카이브’ 누리집에서도 3·1절과 독립운동과 관련한 성북구의 역사를 알리고 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민족 대표 33인 중 한 명인 만해 한용운 선생을 비롯해 수많은 독립운동가가 활동한 ‘독립운동가의 도시 성북’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있는 성북구민이 많다”며 “제105주년 3·1절과 한용운 선생 서거 80주년을 맞아 성북구민의 자긍심을 높이고 미래세대와 공유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중부뉴스통신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