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대구
제1회 대통령기 전국파크골프대회 달성군에서 열려전국 파크골프 동호인 메카로 거듭나다
  • [대구=중부뉴스통신]손창섭 기자
  • 승인 2024.03.11 12:02
  • 댓글 0
   
▲ 달성군청
[대구=중부뉴스통신]손창섭 기자 = 국내 첫 대통령기 전국파크골프대회 개최지로 지정된 달성군에 동호인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전국 최고 수준의 다양한 파크골프 시설이 대회 유치의 기반이 됐다는 평가다.

달성군 등에 따르면 ‘제1회 대통령기 전국파크골프대회’가 오는 3월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논공 위천 파크골프장에서 열린다.

파크골프는 신체 부담이 적으면서도 적정 활동량을 보장할 수 있는 운동이다.

기존 골프 종목의 규모를 간소화하면서도 흥미로운 경기 진행이 가능해 노인층과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달성군은 이 같은 파크골프의 인기에 주목해 지역 내 파크골프장 조성을 적극적으로 추진했다.

우선 대회가 열리는 논공 위천 파크골프장은 2023년 4월 논공읍 위천리 648번지 일원 59,900㎡에 3억 2천만원을 투입해 18홀 규모로 개장했다.

올해 부대시설 설치 등 추가 공사를 거쳐 36홀로 확장 조성해 파크골프 마니아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해당 파크골프장은 지난 4일 사단법인 대한파크골프협회로부터 공인인증구장 승인을 받아 전국 최고 수준의 시설임을 입증하기도 했다.

대구시에서는 2번째로 이뤄진 공인인증구장 승인이다.

또 39개 클럽, 회원 1천50명 등 연간 이용 인원이 7만 9천여명에 달해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달성군은 논공 위천 파크골프장을 포함해 총 8개의 파크골프장을 조성·운영 중이다.

이용 규모는 △ 268개 클럽 △ 회원 6천503명 △ 일 이용객 2천85명 △ 연간 이용인원 46만 2천여명에 이른다.

명실상부 파크골프 동호인들의 메카로서 주민들의 건강한 생활체육 활동과 여가생활을 책임지는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여기에 추가로 6개의 파크골프장 공사·용역도 진행 중이다.

사업이 마무리되면 총 14개 파크골프장을 갖춰 전국 최대의 파크골프장 시설을 마련하게 된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논공 위천 파크골프장 외 구장들까지 공인인증 승인을 받을 수 있도록 시설 유지·개선에 끝없는 관심을 기울일 것이다”며 “제1회 대통령기 전국파크골프대회를 계기로 달성군 내 파크골프 시설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중부뉴스통신]손창섭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중부뉴스통신]손창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