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인천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디지털교육지원단 워크숍 개최
  •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4.04.12 10:29
  • 댓글 0
   
▲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디지털교육지원단 워크숍 개최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인천광역시교육청은 11일 인천비즈니스고등학교 대회의실에서 초·중·고교 관리자 8명과 초·중·고·특수교사 50명 등 인천디지털교육지원단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인천디지털교육지원단은 정책학교 컨설팅, 교수학습자료 개발TF 및 AI융합교육과 디지털팀의 각종 사업과 행사 지원 등의 활동을 전개한다.

워크숍은 김종범 선임연구관의 ‘디지털교육 최신동향 및 정책 톺아보기’ 연수 인천디지털교육지원단 주요과업과 컨설팅 활동 사례 발표순으로 진행했다.

또한 자문위원으로 위촉된 관리자 8명과 팀별 매칭을 통한 커뮤니티 조직을 안내하고 디지털교육지원단 전체를 대상으로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후에는 팀별 협의회를 통해 1년간 운영할 컨설팅 활동과 자체 역량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워크샵 참가 교사는 “최근 강조되고 있는 디지털 역량과 AIDT 사업 등 최신 정책동향에 대해 자세히 알게 돼 좋았다”며 “무엇보다 같은 관심사를 가진 교사들과 커뮤니티를 이뤄 지속적으로 배우고 나눌 수 있다는 게 기대된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초연결시대로 불리는 현재 믿어야 할 것은 소통과 개방의 리더십과 커뮤니티를 통한 나눔의 힘”이라며 “각자의 강점을 서로 나누고 현장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