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서울
서초구, 함께키움 공동육아‘함께하는 스페셜 Day’행사 열어지난 4월 13일 서초구 육아 공동체 사업 함께키움 공동육아 ’함께하는 스페셜 Day’ 행사 개최
  • 중부뉴스통신
  • 승인 2024.04.15 16:32
  • 댓글 0
   
▲ 서초구, 함께키움 공동육아‘함께하는 스페셜 Day’행사 열어
[중부뉴스통신] 서울 서초구는 지난 13일 서초구 특화 육아공동체 활성화 사업 함께키움 공동육아 ‘함께하는 스페셜 Day’ 행사를 개최했다.

14년째 진행 중인 ‘함께 키움 공동육아’는 2011년 51가정 10모임으로 시작되어 올해는 520가정 140모임이 참여하고 있다.

지역 내 영유아 3~5가정이 모여 함께 활동하며 아이는 긍정적인 또래 관계를 형성, 부모는 육아 정보를 공유하는 등 양육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스페셜 Day’ 행사는 2024년 함께 키움 공동육아에 참가하는 가정이 모여 올 한해 활발한 활동 의지를 다지는 자리가 되도록 마련했다.

이와 함께 타 모임 구성원과의 소통 및 육아 관련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을 형성하고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영유아 대상 공연도 준비했다.

식전 행사에서는 ‘함께하는 놀이존’을 구성해 아이들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대형 윷놀이, 딱지치기, 제기차기 등 놀이 부스를 마련했다.

홍보존에서는 룰렛판, 뽑기판으로 육아 관련 미니 퀴즈를 풀고 모임별 또는 가정별 촬영을 할 수 있는 포토존도 준비했다.

함께키움 공동육아에 5년째 참여하고 있는 조은영씨는 “모임원들의 아이디어를 통해 매월 다른 주제로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게 가장 큰 장점이다”며 “아이들의 성장을 함께 공유하고 육아 고민을 함께 나눌 동지를 만나게 해준 함께키움 공동육아에 너무 감사하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함께키움 공동육아는 이번 ‘스페셜 Day’ 행사를 시작으로 6월 부모교육, 10월 함께키움 운동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초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함께키움 공동육아의 지속적인 활동 지원을 통해 양육에 대한 부담을 덜고 아이를 안심하고 행복하게 키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서초’에 한발짝 더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중부뉴스통신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