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인천
남동구, 지역 금융 활성화 지원…새마을금고·신협 등 협약
  •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4.04.16 15:45
  • 댓글 0
   
▲ 남동구, 지역 금융 활성화 지원…새마을금고·신협 등 협약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인천시 남동구는 지역 내 본점을 두고 있는 새마을금고 및 신용협동조합 10개소와 상생 성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전했다.

협약에 참여한 지역 금융은 남동구에 본점을 두고 있는 ▲구월남촌 새마을금고 ▲남동 새마을금고 ▲만수 새마을금고 ▲상인천 새마을금고 ▲인주새마을금고 ▲남동 신협 ▲만수중앙 신협 ▲소래 신협 ▲인천성암신협 ▲인천한마음 신협이다.

협약서는 지역 금융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기 위한 기관 간 지원과 다양한 사업 추진을 위한 협력 도모를 주 내용으로 담고 있다.

각 기관은 협약식을 통해 그간 지역 상호금융기관의 뿌리를 되짚고 함께 상생하며 그간 취약계층과 영세 소상공인들을 위한 지원을 확대할 방안을 논의했다.

구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민·관 ‘1인 1계좌 갖기’ 릴레이 챌린지를 추진한다.

릴레이로 지목된 직원 또는 주민은 관내 지역 금융 중 1개소 이상 방문해 계좌를 개설, 인증샷 등을 찍고 다음 챌린지 대상자를 지목할 수 있다.

챌린지는 박종효 구청장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박종효 구청장은 “협약식에 참여해 주신 새마을금고 및 신협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구는 ‘1인 1계좌 갖기’을 시작으로 협약의 목적과 내용이 충실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들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남동구에 뿌리를 둔 금융기관으로써 주민들과 소상공인들을 위한 지원사업이 더욱 활발하고 확대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