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전북
남원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 한마당 개최“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함께하는 행복한 남원”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24.04.18 16:03
  • 댓글 0
   
▲ 남원시청사전경(사진=남원시)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남원시는 4월 18일 남원문화체육센터에서 제44회 남원시 장애인의 날 기념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장애인과 가족, 비장애인, 장애인시설 종사자, 자원봉사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께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장애인복지를 위해 헌신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기념사,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2부 행사에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진 다채로운 문화공연과 장애인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장기자랑이 활기차고 즐거운 분위기 가운데 펼쳐졌다.

‘장애인의 날’은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장애인의 재활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제정된 법정기념일로 남원시에서는 사단법인 전북특별자치도 장애인부모회 남원시지회가 주관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이해와 화합의 장이 마련됐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장애인의 불편 해소를 위한 의견에 항상 귀 기울여 듣고 더 따뜻한 복지정책 추진으로 모든 시민이 행복한 남원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