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
이용욱 의원, 4차산업중심 경기지역균형발전 정책개발사업 착수보고회 참석
  •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4.04.26 17:41
  • 댓글 0
   
▲ 이용욱 의원, 4차산업중심 경기지역균형발전 정책개발사업 착수보고회 참석
[중부뉴스통신]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용욱 의원은 24일 ‘4차산업중심 경기지역균형발전 정책개발사업’ 착수보고회에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는 경기도 디지털혁신과 김태근 과장, 바이오산업과 한태성 과장,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이승 단장, 경기연구원 문미성 선임연구위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혁신성장연구단, 3개 과제 연구진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본 연구용역은 경기도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북부지역을 심층적으로 연구하고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정책을 개발해 혁신생태계 조성과 성장동력 산업 육성에 활용하려는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4차산업 중심 경기지역균형발전 정책개발을 위한 3개 산업 분야의 연구계획을 발표하고 세부 과제수행에 대해 논의했다.

3개 산업분야 연구의 주제는 ▲경기북부 메디컬-헬스케어 산업 육성을 위한 전략과 실행방안 ▲경기북부 그린바이오/푸드테크 산업 육성을 위한 전략과 실행방안 ▲경기북부 미디어콘텐츠산업 육성을 위한 전략과 실행방안이다.

이용욱 의원은 “4차 산업혁명 및 미래 먹거리산업 육성에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경기북부를 대상으로 심층과제를 추진함으로써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실제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연구 결과를 도출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