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강원
국내 최고의 웰니스 관광도시 국민고향정선, 우수 웰니스 관광지 재지정
  •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승인 2024.05.08 10:42
  • 댓글 0
   
▲ 정선군청사전경(사진=정선군)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정선군은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하는 2024~2025 우수 웰니스 관광지에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 하이원 HAO, 로미지안 가든 3곳이 재지정됐다고 밝혔다.

2023 올해의 웰니스 관광도시로 선정된 바 있는 정선군은 우수 웰니스 관광지 3곳 재지정에 힘입어 브랜드 가치를 입증했다.

스테이 분야에 지정된 파크로쉬 리조트 앤 웰니스가 위치한 마을의 이름은 숙암리로 삼한 시대, 맥국의 갈왕이 전쟁을 피해 이곳 암반 위에서 숙면을 취했다 해 유래한 이름이다.

파크로쉬의 'roche' 역시 바위, 암반을 뜻하는 프랑스어다.

이름에 맞게 리조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프로그램은 숙면을 통한 몸과 마음의 재충전에 초점을 둔다.

자연치유 분야에 지정된 하이원 리조트의 HAO 센터의 HAO는 ‘High1 Activity Organizer’의 줄임말로 하이원 리조트의 액티비티 가이드 역할을 한다.

고객들이 리조트에 머무르는 동안 즐길 수 있는 트레킹, 요가, 명상 등 다양한 체험 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힐링/명상 분야에 지정된 로미지안 가든은‘정선의 알프스’라 불리는 가리왕산 하봉에 33만 ㎡ 규모로 조성되어 있다.

주된 테마는 삶에 대한 성찰과 명상으로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싱잉볼 사운드 테라피, 별빛 요가가 있다.

김영환 정선군청 관광과장은“이번 우수 웰니스 관광지 재지정을 계기로 몸과 마음의 휴식을 위해 국내외 관광객들이 정선을 많이 찾기를 기대하며 웰니스 관광 도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등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