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인천
부평구, 구청 광장서 79번째 나눔장터 열어
  •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4.05.13 12:13
  • 댓글 0
   
▲ 인천광역시_부평구청사전경(사진=부평구)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부평구는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오는 18일 구청 어울림마당에서 ‘제79회 나눔장터’를 연다.

지난 2005년부터 시작한 부평나눔장터는 해마다 지역 주민들과 함께 하는 자원순환 장터로 자리 잡아 재사용과 재활용 문화를 공유하고 어린이에게는 경제 교육과 나눔을 실천하는 행사가 되고 있다.

장터에서는 개인과 단체가 참여해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옷, 신발, 아동용품, 잡화, 주방용품, 도서 등 중고물품이나 수공예품을 판매한다.

특히 어린이 동반 가족들이 학용품, 장난감, 책, 의류 등 다양한 아동용 물품도 판매한다.

행사장 주변에서는 ▲라탄공예체험 ▲도시농업원예체험 ▲자전거 우산수리 ▲청바지 리폼 등 체험마당도 함께 열려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문화도시 부평 ▲폐건전지, 종이팩 교환행사 ▲올바른 분리배출 홍보 캠페인 ▲EM용액 배부 등 주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홍보 행사도 진행된다.

구 관계자는 “판매자들이 수익금의 10%를 자율적으로 기부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도울 예정”이라며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들이 함께하는 따뜻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주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이번 나눔장터에 이어 제80회, 제81회, 제82회 부평나눔장터를 개최할 예정이다.

행사 참여는 누구나 가능하며 판매장터 신청은 행사 개최일 3주 전부터 인천부평남부지역자활센터 누리집에서 접수 받는다.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