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서울
강남구, 유동인구·직장인 많은 강남역에서 사회적경제 박람회 개최24일 강남스퀘어에서 ‘강남 SESTA’ 개최.33개 부스 열어 사회경제적기업의 물품 홍보·판매
  • 중부뉴스통신
  • 승인 2024.05.16 06:44
  • 댓글 0
   
▲ 강남구, 유동인구·직장인 많은 강남역에서 사회적경제 박람회 개최
[중부뉴스통신]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가 오는 24일 11시~19시 강남스퀘어에서 ‘2024 강남구 사회적경제 박람회’를 개최한다.

사회적경제기업은 취약계층에게 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사회 문제 해결에 공헌하면서 경제활동을 하는 기업으로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이 있다.

강남구에는 총 459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이 있으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이들의 우수한 제품을 홍보·판매하고자 한다.

금년 행사는 ‘강남 SESTA’라는 주제와 ‘세상을 밝히는 작은 빛, 우리 곁에 사회적경제’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ESG 경영 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을 소개한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주식회사 온기 등 9개사의 홍보관 ▲액세서리, 원두커피, 화분, 향초, 패션용품, 친환경 제품 등을 판매하는 21개 부스 ▲타로 상담, 일자리 매칭, 생애 설계 등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3개 부스 등 총 33개 부스를 운영한다.

이 축제는 작년부터 강남대로로 축제 무대를 옮겨 MZ세대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축제 시간을 저녁 7시까지 연장해 강남역 인근 직장인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또 귀여운 캐릭터를 활용해 제작한 홍보영상을 강남대로 18개의 미디어폴에 송출해 사회적경제를 대대적으로 홍보한다.

유동 인구를 사로잡을 다양한 이벤트도 개최한다.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학생들이 플래시 몹과 댄스 공연을 선보이고 마술·팝페라·버스킹 공연이 이어진다.

사회적경제에 대해 이해하는 룰렛 이벤트, 주사위를 던져 ‘YES’ 또는 ‘강남’이 나오면 경품을 받는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박람회를 통해 사회적경제 기업의 제품을 널리 알리고 판로 개척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ESG를 실천하는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중부뉴스통신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