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남
사천시, 에어로마트사천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2024 대한민국 우주항공방위산업 수출상담회’ 및 ‘사프란데이’ 개최
  •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승인 2024.05.21 09:13
  • 댓글 0
   
▲ 사천시청사전경(사진=사천시)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사천시는 21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에어로마트사천 추진위원회 위원장인 김성규 부시장과 에어로마트사천 추진위원회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에어로마트사천’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4 대한민국 우주항공방위산업수출상담회’ 및 ‘사프란데이’ 개최를 위한 기본계획을 심의·의결하고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에 대해 논의했다.

그리고 신규 위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2024 대한민국 우주항공방위산업 수출상담회’는 사천에어쇼 기간 중인 10월 24일부터 25일까지 양일간 사천비행장에서 1:1 비즈니스 미팅, 네트워킹 지원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기업별 전시 공간 및 비즈니스 공간을 제공하는 것과 더불어 사천에어쇼와 연계해 B2B·B2G 미팅을 지원함으로써 수주 확보 및 기업의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사프란데이’는 9월 11일부터 12일까지 파크하얏트 부산에서 사천시, 사프란 코리아, KOTRA, N15 등이 공동으로 주최하며 세미나, 비즈니스 미팅 및 기업방문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프란은 항공기엔진, 로켓엔진, 항공우주 및 군수산업 장비부품 설계 개발하는 프랑스의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업체이고 N15는 민간 스타트업 투자·발굴기업이다.

김성규 부시장은 “올해 수출상담회 행사를 통해 기업들의 수주와 마케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주항공 기업들이 더 많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