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강원
다문화가족 국제특급우편요금 지원 업무협약 체결춘천 다문화가족 50가구에 국제특급우편요금 10만원 지원
  •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승인 2024.05.29 10:30
  • 댓글 0
   
▲ 춘천시청사전경(사진=춘천시)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춘천시와 춘천우체국, 춘천시가족센터가 업무협약에 따라 다문화가족 50가구에 국제특급우편 10만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시에 따르면 29일 오후 4시 접견실에서 시와 춘천우체국, 춘천시가족센터는 다문화가족 국제특급우편요금 지원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다문화가족 국제특급우편요금 지원사업은 고향 방문이 어려운 다문화가족의 국제특급우편 물류비를 지원해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했다.

이를 통해 모국 간 교류를 활성화하고 지역사회의 안정적 정착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국제특급우편은 가장 빠른 국제간의 우편 서비스로 세계 주요 도시는 일반적으로 1일 기타 지역은 2~4일이 소요된다.

협약에 따라 시는 가구당 최대 10만원 이내의 우편요금을 관내 50가구에 지원하며 신청서 접수는 춘천시가족센터를 통해 하면 된다.

춘천우체국은 국제특급우편 포장 상자 및 생필품을 지원하고 택배 현장 접수와 발송을 맡는다.

시 관계자는 “다문화가정의 국제특급우편 지원을 통한 경제적 부담 완화와 정서적 안정으로 지역사회에 정착하고 시민으로의 소속감이 형성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