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스포츠
광주U대회 홈페이지에 ‘젊은 감각’더했다조직위, 1차 홈페이지 개편⋯사용자 접근 쉬운 UI 채택
  • 중부뉴스통신
  • 승인 2015.02.16 21:27
  • 댓글 0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조직위원회(위원장 윤장현·김황식)가 홈페이지(www.gwangju2015.kr)를 개편했다.

새로 단장된 홈페이지는 기존 홈페이지에 비해 이용자 편의성이 향상되고, 기능성이 강조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세계 대학생들의 스포츠 축제’ 이미지에 걸맞게 홈페이지의 느낌도 이전보다 한결 밝고 역동적이며, 시원한 느낌을 줘 눈길을 끈다.

▲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홈페이지(www.gwangju2015.kr) 개편

이번에 개편된 홈페이지는 시각적인 이미지를 적극 활용, 텍스트 위주의 이전 홈페이지에 비해 이용자들이 쉽게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페이지를 간소화했다. 젊은 감각에 맞춰 깔끔하면서도 사용자들의 편의를 고려한 UI(user interface)를 채택했다.

이와 함께 광주U대회 모바일웹(m.gwangju2015.kr)도 함께 개편해 스마트폰 이용자들을 위한 편의성도 고려했다.

조직위는 대회정보 등을 위주로 한 이번 1차 홈페이지 개편에 이어 4월 중으로 개·폐회식과 문화행사 콘텐츠를 확충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6월에는 상세한 경기 정보와 일정을 담는 등 3차로 나눠 홈페이지 개편을 실시할 계획이다. 광주U대회 기간에는 대회정보시스템을 통해 경기 기록 및 결과, 선수정보, 메달현황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구축작업을 진행 중이다.

아울러 6월 중으로 보다 상세한 경기정보, 시설정보 등을 담은 스마트폰전용 ‘광주U대회 애플리케이션’도 선보인다는 복안이다.

조직위 관계자는 “2013카잔U대회나 인천아시안게임 등의 홈페이지를 면밀히 분석해 트렌디하면서 보기 쉽고, 사용자들의 이용이 편하게 홈페이지를 개편했다”면서 “광주U대회만의 아이덴티티를 담아 젊고 창의적인 느낌을 주면서 핵심 정보를 제공하도록 최적화했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광주U대회를 전 세계에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중부뉴스통신  redstar@jbe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